티스토리 뷰
제주도에 갈 때마다 예쁜 펜션을 찾곤 합니다. 하지만 제주도에서 예쁜 펜션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예쁜 펜션이 없기 때문이 아니라 거의 다 예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예쁘다는 기준에 한 가지 더 독특하다는 매력을 추가해서 선택한, 말 그대로 머물고 싶은 독채 펜션을 소개하겠습니다.
스테이 쿠이디
쿠이디를 찾으면 먼저 100년 넘은 팽나무가 집 앞에서 반겨준답니다. 제주의 작은 마을인 귀덕 포구에 위치한 쿠이디는 노천탕과 수영장, 바비큐 시설을 갖춘 너른 마당과 큰 주방과 두 개의 침실이 있는 넉넉한 내부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주의 옛 서까래를 유지하면서도 빈티지 가구와 디자인 조명 등을 이용해 과거와 현대가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탄생시켰습니다. 주변에 마을 주민들이 살고 있어서 실제로 제주살이를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쿠이디는 안거리(안채)와 밖거리(바깥채), 그리고 정원 및 테라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안거리에는 침실 2개(각 퀸사이즈), 거실, 화장실 겸 욕실로 이루어져 있어요.
밖거리는 다이닝과 리빙 공간입니다. 6인용 식탁과 냉장고&냉동고, 블루투스 스피커, 욕실 겸 화장실과 소파가 구비되어 있어요.
정원 및 테라스에는 야외 수영장과 노천탕, 바비큐를 할 수 있는 테라스가 있습니다.
스테이쿠이디는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은 동반할 수 없습니다. 20세 이하 미성년자는 부모와 동반할 때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현재 조식 제공 이벤트 중입니다만, 이벤트는 기간한정으로 임의로 종료될 수 있습니다.
가족끼리 오붓한 제주살이 시간을 갖고 싶은 분이라면 더없이 좋은 곳이 될 것입니다.
위드유(With U)
'위드유'는 감성적이고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과 야자수가 이국적인 느낌을 안겨주는 정원이 독립된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집 앞의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몸도 마음도 힐링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총 네 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각자의 여행 스타일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답니다.
A동은 3룸(퀸 + 슈퍼싱글 2 + 온돌)을 갖춘 독립형 복층으로 6인 기준(최대 10인)의 공간입니다.
B동은 1룸(퀸)의 독립형 단층입니다. 정원은 2인(최대 4인)으로 커플룸으로 좋습니다.
C동은 2룸(퀸 1 + 슈퍼싱글 2)을 갖춘 독립형 복층으로 정원은 4인 기준(최대 8인)입니다.
D동은 3룸(온돌)의 독립형 복층으로 기준 10인(최대 14인)의 가장 넓은 공간입니다.
위드유는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해 있으며 애완동물과 동반하기를 원하는 경우 전화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루프탑 바비큐를 이용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코지마 안마의자, 의류스타일러 등을 구비하고 있어서 여행자에게 평안함을 선사하려는 배려가 돋보이는 곳입니다.
제주애 스테이(JEJU LOVE STAY)
'제주에서는 숙소에 있는 시간마저도 여행의 일부가 된다.'는 생각으로 '제주애'의 공간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네 채의 독채가 외관의 색도 다르고 각각 이름을 갖고 있어서 더욱 특별하게 느껴진답니다.
'민트빛 제주애빛나다'
150평 잔디마당에 독립적인 단독 수영장, 주차장, 무료 BBQ그릴이 갖춰져 있어요. 가족과 연인을 위한 마당전경의 족욕실과 자쿠지 시설, 그리고 다락방에 추억의 오락기와 보드게임도 구비되어 있답니다.
'보랏빛 제주애물들다'
150여 평 잔디마당에 독특한 두 개의 박공지붕 안에 두 개의 다락방이 있어요. 프라이빗하게 사용하는 독립 수영장과 개별 주차장, 넓은 데크 위의 BBQ그릴, 화이트와 그레이 색감의 깔끔한 침구, 모던한 인테리어와 예쁜 소품 등이 보랏빛 공간을 더욱 돋보이게 한답니다.
'핑크빛 제주애머물다'
130여 평 초록색 잔디마당 위에 핑크빛 독채가 외관만으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제주를 상징하는 귤나무와 돌담이 마당에 운치를 더해주지요. 레드 현관문을 들어서면 화이트톤베이스에 모던한 조명과 인테리어가 반겨준답니다. 단독 주차장과 독립된 수영장 그리고 넓은 다락방도 있어요.
'옐로빛 제주애설레다'
120평 잔디마당 위에 서있는 노란색 독채하우스가 마음까지 밝게 해 줍니다. 마당에 제주 감성의 현무암 모닥불 화로대가 있으며, 내부는 화이트 베이스에 높은 층고로 탁 트인 해방감을 선사합니다. 넓은 다락과 업무 가능한 데스크도 갖춰져 있지요. 여름엔 전용 수영장으로 겨울엔 온수노천탕으로 즐길 수 있는 독립 수영장이 있으며, 3면이 창으로 둘러싸여 가만히 앉아있어도 예쁜 제주를 맘껏 느낄 수 있답니다.
※ '제주애스테이'에서는 '나만의 공예품'을 만들 수 있는 공방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공예품을 만들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제주애스테이'는 제주시 한경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렌터카를 이용하지 않고 버스를 이용하시는 분은 오설록티지움이나 신창면사무소에 내리시면 숙소에 입실하는 경우에 한해서 픽업해 드린다고 합니다.
노을이 환상적인 제주 서쪽에 자리하고 있는 '제주애스테이'는 숙소를 기준으로 10~15분 거리에 협재 해수욕장, 스노클링으로 유명한 판포포구, 오설록티지움, 싱게물공원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