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6월, 나만의 여행 버킷리스트를 만들어보세요.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6월 1일부터 30일까지 '2023 여행 가는 달'을 추진합니다. "대한민국은 절찬 여행 중"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하니 맘껏 누려보세요.
'여행 가는 달' 혜택
'여행 가는 달'사업기간 동안 교통은 최대 50% 할인을, 숙박은 3~5만 원, 테마파크 1만 원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교통혜택
● 철도는 관광상품과 결합한 KTX와 6개 관광열차 노선 운임비를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도착 항공권은 1.5만 원 할인이 적용되며, 카카오 T 시티투어로 예약하는 시티투어버스는 50%를 할인받습니다. 렌터카도 전국적으로 기본 10%의 할인이 적용됩니다. 문체부는 5월 24일부터 교통 할인 상품 사전 예약을 받습니다.
숙박혜택
● 이 사업에 참여하는 12개 시도에서 7만 원 초과 숙박시설을 이용할 경우 5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판매기간은 5/30 ~ 6/1까지이며 사용기간은 5/30 ~7/14까지입니다. 전국 전 지역에서 5만 원 초과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3만 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판매기간은 6/2 ~ 6/30까지, 사용기간은 6/2 ~ 7/14까지입니다. 한국관광 품질인증숙소 50% 할인도 6/14일부터 시작됩니다.
유원시설·여행상품·체험 혜택
●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서 전국 유원시설을 예약하면 1만 원 할인권을 제공하는 놀이공원 할인대전이 5/31일 시작됩니다. 등록 캠핑장을 예약하고 이용을 완료한 경우 1만 원 포인트를 환급해 주는 등록 캠핑장 사업은 6/1일부터 진행됩니다. 또 40여 개의 전문여행사들이 추천하는 여행상품을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여행상품 기획전, 템플스테이 체험비 50% 할인 등 지자체 놀거리 할인 혜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국내 여행지 TOP 3
'여행 가는 달' 공식 누리집에 들어가면 '여행 트렌드관'을 통해서 가족 단위, 중·장년층, MZ세대 등 대상별로 특별한 여행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꼭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 세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 '반반한 전주', 자유 반 패키지 반 투어
문화도시 전주의 멋과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여행 상품으로, 전주 한옥마을과 구도심지역에서 2박 3일 동안 전주 체험 투어를 합니다. 전통 악기 연주와 전주 전통주인 모주 만들기를 체험하며 전주 한정식과 전통주 시음, 전주의 명물인 경기 전과 풍남문 등을 경유하는 야경 산책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유 일정으로는 최명희 길, 오목대 전망대, 전주향교길 등을 거닐며 스탬프 투어를 하면서 전주의 정취에 흠뻑 빠지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주 한옥카페 '행원'에서 전통음료를 마시며
전통악기 연주 체험의 시간을 갖습니다.
전주 모주체험 '여'에서 전주 모주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모주는 막걸리에 생강, 대추, 계피, 배 등 8가지 한약재를 넣고 끓인 해장술입니다.
마당과 우물이 있는 한옥에서 전주 한정식과 전통주를 시음합니다.
고즈넉한 전주 한옥마을의 야경을 A, B, C 세 개의 코스로 나누어 산책하며 즐기는 시간을 갖습니다.
자유 일정으로 스탬프 투어를 합니다. 모바일 앱을 활용해 스탬프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코스 완료 후 SNS 인증 시 상품을 증정합니다.
전주에서 특별한 추억 만드세요.
▶ 전남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레일바이크 및 증기기관차
옛 곡성의 흔적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증기기관차를 타고 섬진강의 역사와 풍경을 느낄 수 있는 멋진 체험을 하게 됩니다. 가족, 연인과 함께 철길을 달리며 추억을 쌓아보세요.
가정역에서 출발하여 봉조순환점을 돌아 왕복순환하는 방식의 레일 바이크로, 페달을 밟으며 싱그러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섬진강 기차마을에는 증기기관차와 레일바이크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장미 공원
40,000㎡ 면적에 1004종의 장미가 연못, 중앙 분수대, 터널 등의 조형물과 어우러진 진국 제일의 장미 공원입니다.
생태 학습관
섬진강 자연 속의 실제 곤충들을 전시하고 멸종위기인 습지 생물의 서식처 보호 및 습지 보존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교육의 장으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좋은 곳입니다.
구곡성역(근대문화유산)
등록문화재 122호로 1933년에 건립된 곡성역을 공원으로 조성하여 옛 추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동물농장
토끼, 염소, 병아리 등에게 먹이 주기 체험을 할 수 있어서 가족 관광객에게 인기 많은 곳입니다.
요술랜드 체험관
섬진강의 도깨비살과 마천목장군의 설화를 스토리텔링하여 섬진강 기차마을과 연계한 도깨비 전시 체험 공간입니다.
드림랜드
회전목마, 미니기차, 미니바이킹, 관람차, 뮤직익스프레스 등 놀이 시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이밖에도 미니기차, 꼬마기차, VR체험관, 4D영상관 등 하루가 모자랄 만큼 볼거리, 즐길거리로 가득한 곡성 섬진강 마을에서 가족과 즐거운 시간 가져보세요.
▶ K-DRAMA의 성지 충남 논산! 조선시대부터 근대개화기로 떠나는 시간여행!
이 상품은 코레일관광개발이 함께 하는 기차여행입니다. 당일코스로 아침에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상품입니다. '여행 가는 달'에 맞춰 기획된 상품으로 6월 한 달간 운영됩니다. 논산에서의 시간여행을 열차 타고 떠나보고 싶은 분들은 지금 예약하세요.
탑정화 출렁다리
탁 트인 호수의 경치를 즐기며 600미터의 긴 출렁다리를 건너보세요.
곤드레 솥밥 · 우렁된장찌개
건강밥상으로 맛있는 점심 드세요.
명재고택
조선 숙종 때 소론의 지도자였던 윤증 선생의 고택으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한 명문가입니다.
명재고택 종가음식 체험
종가 대대로 내려오는 비법으로 만드는 <가지 소박이 & 떡전골 만들기>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K-Drama 명소
'미스터선샤인', '파친코'의 촬영지로 알려진 선샤인스튜디오&1950 스튜디오에서 당시의 감성을 느껴보세요.
개화기 시절의 드레스, 한복, 군복, 기모노 등을 대여해 인생샷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논산화지중앙시장
논산의 특산품인 딸기로 만든 딸기찐빵, 홍어회무침, 수제비 등 다양한 먹거리가 발목을 잡는 곳입니다.
정말 알차게 볼거리 놀거리로 꽉 채운 상품입니다. 혹시 기차여행 일정을 맞추기 힘든 상황이라면 따로 논산여행을 계획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자유롭게 시간여행을 하는 것도 참 좋겠지요.
'여행 가는 달' 6월, 즐거운 여행 계획하시고, 오래오래 기억될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